상세 컨텐츠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 가견적을 짜보았다, 스펙 총정리!

일상 블로그/자동차(Car)

by 유탱크 2023. 3. 24. 00:31

본문

반응형

쉐보레에서 공개한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많은 사람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추가적인 물량 공급을 요구하고 있는 상황이며, 국내 출고가가 미국보다 800만원 저렴하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4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디자인, 재원을 살펴보고 견적까지 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 트림

2024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가장 저렴한 LS 트림부터 차례로 LT트림, ACTIV트림, RS트림 총 4개의 트림으로 출시됩니다. 이중 쉐보레에서 밀고있는 트림은 ACTIV트림과 RS트림인데요.

 

2024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4가지 트림, LS, LT의 흰색차량, ACTIV의 노란색 차량, RS의 파란색 차량
디자인에서는 휠과 선택할 수 있는 색상이 달라요

LS, LT 트림은 퓨어 화이트, 모던 블랙, 스털링 그레이 총 3가지 색상을 선택할 수 있으며, ACTIV, RS트림은 추가로 밀라노 레드, 피스타치오 카키, 어반 옐로우 색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어반 옐로우 색상의 ACTIV 모델은 왠지모르게 람보르기니 우르스가 생각나는 모습이네요 ^^;;

 

트랙스 크로스오버 재원

사실 실제 재원은 실물을 보고 시승을 해봐야 정확한 느낌을 전달드릴 수 있지만, 쉐보레에서 공개한 2024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전장 4500정도, 전폭은 1800정도로 대충 기아의 셀토스나 현대의 코나보다 살짝 큰정도입니다. (하지만 전고는 조금 더 작네요 스포티한 컨셉인듯)

 

엔진은 동사의 말리부, 트레일블레이저에 적용되는 E-Turbo Prime 엔진으로 1200cc 짜리 엔진입니다. 출력은 139마력에 22.4토크이며 연비는 12.7 정도가 나온다고 하네요.

 

스포티한 디자인과는 달리 엔진통이 작아서인지 생각보다 출력은 약해보입니다만, 실제로 시승을 해봐야 이부분은 명확히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자세한 내용은 뉴스에도 잘 정리가 되어있습니다.

 

2024 트랙스 크로스오버, 실내 인테리어 디자인, 색상은 검정색, 모던한 디자인
디스플레이와 계기판이 모던하게 뽑혔네요

 

트랙스 크로스오버 옵션&견적

옵션이 정말 딱 두개뿐

이제 많은 분들이 가장 궁금해하실 옵션과 견적인데요. 일단은 LS와 LT 모델은 건너뛰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 이유는 저는 통풍시트는 필수라고 생각하는데, 통풍시트가 ACTIV 트림부터 들어가네요 ㅠㅠ LS, LT트림에서 추가로 옵션을 넣을 수 없습니다.

 

그럼 선택지가 2개뿐인데요. ACTIV와 RS입니다. 일단 휠부터 18인치 vs 19인치 차이가 나네요. 기본가격은 2681만원, 2739만원으로 약 50만원가량 차이가 납니다.

 

휠, 그릴 외 나머지 주요 기본옵션들은 대부분 비슷합니다. 그래서 저는 ACTIV로 견적을 내보았는데요. 추가로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은 선루프, 힛더로드 패키지 (차위에 뭐 올리는거 있잖아요 거치대같은거) 2가지인데 저는 딱히 필요성을 못느껴서 선택을 하지 않았습니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실내 디자인

실내 색상은 모두 검은색 시트뿐입니다. 아르테미스 인조가죽 시트와 옐로우 포인트 인조가죽 시트인데요. 옐로우 포인트 인조가죽 시트가 좀 더 젊어보이니 해당 시트로 고르고, 옵션으로 넘어갑니다.

 

2024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ACTIV 트림의 실내 옵션은 딱 한가지입니다. 스마트 크루즈라고 불리우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을 포함하느냐 마느냐.. (이거 원래 기본으로 줘야하는거 아닌가 요즘은..?)

 

스마트 크루즈에 들어가는 비용은 64만원입니다만.. 저는 장거리를 많이 뛰니까 넣어줍니다 ㅠㅠ 총 견적은 27,450,000 만원이 나오네요. 실제 매장에서 프로모션을 받으면 이보다는 저렴한 비용이 나오겠죠?

 

2024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최종 견적, ACTIV 트림
흠..

 

트랙스 크로스오버 가견적 총평

출처 : 쉐보레코리아 유튜브

앞좌석 통풍시트와 스마트 크루즈를 위해 견적이 조금 올라갔습니다. 깡통모델만 놓고보면 분명 저렴하다 라는 생각이 드는 차였는데 옵션을 넣다보니 어.. 이가격이면..? 하는 생각이 드네요

 

물론 디자인은 이쁘다! 라고 얘기할 수 있겠으나.. 글쎄요.. 저는 이 가격이면 차라리 조금 더 주더라도 토레스에 눈길이 조금 더 가네요 ^^

 

반응형

댓글 영역